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. 그래도 이렇게 한 번에 성공할 줄은 몰랐습니다. 구글 계정을 두 개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다시 기존 계정으로 연동하여 사이트를 추가했는데 이게 기존 블로그의 영향이 있었을까요? 

     

    목차

       

       

       나의 사례 

       

      네이버 로직이 바뀌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도 노출이 되기 시작했습니다. 제가 한동안 "설비" 내용을 위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 같습니다. 전문성을 띤 블로그를 우대해 준다고 하긴 했는데 티스토리까지 노출시켜줄 거라고는 생각 못했네요. 

       

      그러다 보니 제가 운영하는 서브 블로그도 헤택을 본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. 티스토리도 운영하면서 기존에는 사용 안 하던 맞춤법 기능도 사용해 보고 점점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. 제가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       

       

      1) 글자 수- 1500자 이상

      2) 사진- 1장(용량을 낮게 설정해서 업로드)

      3) 맞춤법 체크

      4) 제목 사용(이제는 승인 났으니까 이제부터는 자율로 갈 예정입니다)

      5) 카테고리 나누지 않음(이제 나눌 겁니다)

      6) 정성들여 글을 쓰기(대부분 "~습니다"식으로 글 작성, "~요"는 사용하지 않음) 

      7) 가비아 도메인 사용

       

       

      이 정도인데 저는 글을 12개 작성했고, 매일 작성한 것은 아니었습니다. 하지만 글을 쓸 때는 항상 이런 부분들을 신경 썼습니다. 많은 분들이 영화 내용으로 시작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영화를 안 좋아해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올렸습니다. 요즘 애드센스 광고와 관련하여 "아로스"  분 강의가 인기가 많더군요. 저도 무료 강의를 듣고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. 이런 여러 가지 요소들이 합쳐져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. 이제 본격적으로 도움이 되는 깨끗한 정보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 "더 클린 뉴스" 이제 시작입니다!!!